온라인 마케팅/마케팅 기초

왕초보 마케터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종류 7가지

XOLY 2023. 3. 11. 02:16
반응형

 

온라인 마케팅은 비즈니스 전략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고객 맞춤 타겟팅과 저렴한 비용으로 집행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대규모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핵심적인 광고 전략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오늘은 온라인 마케팅 광고의 종류에 대해 설명해 볼게요.

 

 

 

 

1. 검색 광고

검색 광고는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 Search Engine Result Page)에 광고를 게시하는 방법입니다. 검색 광고는 비즈니스가 관련된 키워드나 구문에 입찰하여 광고를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 상단에 표시하는 PPC(Pey-per-click) 광고 유형입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나 구글 검색 광고를 많이 집행하고 있습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나 팝업, 혹은 동영상으로 웹 사이트나 SNS, 또는 앱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카피와 함께 시각적인 콘텐츠를 랜딩 페이지로 연결되는 온라인 광고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특정 인구 통계나 관심사를 대상으로 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적 고객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 소셜 미디어 광고

소셜 미디어 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SNS)에서 진행할 수 있는 광고를 뜻합니다. 인구 통계, 관심사, 행동, 위치 등에 따라 잠재 고객을 특정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문구와 이미지 외에도 동영상, 캐러셀(슬라이드) 등과 같은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합니다.

 

 

4. 동영상 광고

동영상 광고는 웹 사이트, 소셜 미디어 플랫폼 또는 앱에 동영상 광고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동영상 광고는 매력적인 시각적 요소와 스토리 텔링을 활용하여 고객을 끌어들입니다.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영상 공유 플랫폼이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이제 동영상 광고는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광고 수단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5.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은 이메일을 사용하여 뉴스레터, 프로모션, 이벤트 및 할인 정보를 보내고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수신자가 구독한 이메일 목록을 통해 보내기 때문에 관심 있는 대상층에게 직접 전달하여 높은 전환율을 얻을 수 있으며,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입니다. 스티비, 메일침프 등 다양한 이메일 발송 서비스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검색 엔진 최적화(SEO)

검색 엔진 최적화는 검색 엔진에서 웹 사이트를 노출하기 위해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순위를 높이는 방법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메타 태그, 이미지 최적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검색 엔진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에서 상위 순위에 노출될수록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며 보다 많은 트래픽과 잠재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7. 애플리케이션 광고

애플리케이션 광고는 모바일 앱 안에서 광고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앱은 개인화된 콘텐츠와 높은 사용자 상호 작용으로 유명합니다. 애플리케이션 광고를 통해 기업은 모바일 앱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고객 유입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